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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세아그룹 윤리경영제안센터(이하 “윤리경영제안센터”)를 관리하고 있는 주식회사 세아홀딩스(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하위 법령들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필요 또는 관련 법률 및 하위 법령의 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사전에 윤리경영제안센터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의 수집항목, 수집방법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수집항목 수집방법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개인정보 항목 수집에 대한 고객 동의 후 고객 직접 작성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 처리 목적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수집 및 이용 목적
본인 확인 절차에 활용, 상담•문의 및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고객에 대한 답변, 처리결과 통보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이 만료된 경우 및 고객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유항목 보유기간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3년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법령에 근거한 기간 동안 수집한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제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고객의 상담 또는 민원이 세아그룹의 다른 계열회사에 관한 사항인 경우, 고객에 대한 원활한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해당 계열회사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으로부터 미리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제3자에 대한 제공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 받는 자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보된 계열 회사 세아그룹의 다른 계열회사에 관한 사항에 대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함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3년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해당 수사기관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처리정지 요구

삭제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파기절차

고객이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암호화 등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정기/수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8. 쿠키 사용에 대한 방침

회사는 쿠키 사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본 웹사이트에서는 쿠키를 수집·사용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성명 | 이승은
직책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CPO)
전화번호 | 02-6970-2180
이메일 | selee@seah.co.kr
부서 | 감사팀
담당자 | 이찬규
전화번호 | 02-6970-0145

(2)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고객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상담 또는 신고가 필요하신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또는개인정보 관리 담당부서에 연락하시거나,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으로부터 최소한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24년 02월 24일
시행일자 | 2024년 02월 24일